제2금융권, 저축은행의 대출상품은 금리가 시중은행보다 높지만 대출심사가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대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있지요. 글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대출은 가계에 치명적인 상처를 줄 수 있는만큼 받을 때 무척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IBK저축은행 참좋은론
IBK저축은행은 중금리 신용대출상품 참 좋은론이 업계 최저금리로 나타났습니다. IBK저축은행이 개인 신용평가기관(CB)등급 기준 1등급 평균 7.51%의 가장 낮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금융감독원 금융상품 통합비교공시 사이트 '금융상품 한눈에'를 통하여 저축은행 신용대출 평균금리를 비교한 결과라고 합니다.
일단 이런 기사가 나왔다는 것만으로도 대출 시장에서 IBK저축은행 상품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참좋은론은 근로자 신용대출입니다. 실질적인 소득활동이 확인되는 근로자로 당행 CSS평가 시스템에 의해 취급한도가 산출 되는자에 한해서 지급이 되는 상품입니다.
최대 30백만원까지 대출이 되며 연 6.42%~16.91%의 금리가 적용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60개월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연2%이내인데요. 잔여기간에 따라 청구가 되겠지만 2% 이내라는 점에서 상당히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갚을 능력이 있다면 중도상환으로 빨리 갚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BK저축은행 관계자는 <참 좋은론은 중소서민을 위한 실질적 중금리 대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상반기 IBK기업은행과 원스톱 연계 영업시스템을 개통하면 기업은행 영업점에서도 대출신청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합니다. 참좋은론은 대출 신청은 IBK저축은행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전자약정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상품을 이용할 때에는 금리가 가장 중요하며, 평가업체의 평가도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IBK저축은행은 IBK기업은행과 연계된 은행이라는 점에서 상당히 매력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상품도 괜찮은 상품이 많아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IBK저축은행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봐도 좋을 것 같은 상품이네요.